[엄명섭 대표 월간 인재경영(25. 08) 기고] 인사담당자가 본 K-POP 데몬 헌터스 - 해외에서 열광하는 '한국적 요소'들을 기업도 활용하자!
- Myeong Seop Om
- 8월 4일
- 1분 분량
'케이팝 데몬 헌터스’라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이 화제다. 이름부터 살짝 오글거리는 이 만화영화가 2025년 6월 20일 넷플릭스에 공개된 이후, 넷플릭스 글로벌 1위 영화로 선정되는 등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영화뿐만 아니라 해당 작품에 삽입된 OST 역시 빌보드,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뮤직차트에 높은 순위로 진입했다. 필자는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이 영화를 알게 되어서 비교적 초기에 '학습'을 목적으로 관람했는데, 타깃층과 잘 맞지 않음에도 흥미롭게 끝까지 볼 수 있었다. 이 작품은 한국적인 문화, 음악, 라이프 스타일 등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얼마나 매력적으로 어필하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보여주고 있어서 의미가 크다.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야 하는 기업인들, 또는 해외 인재들에게 우리 회사를 소개하고 그들을 영입하기 위한 채용 관련 홍보를 해야 하는 인사담당자라면 이러한 요소들을 잘 분석해서 활용하면 매우 유용하지 않을까 하여 한 번 정리해 보았다. 특히 우리에게는 매우 흔하고 당연한것들이지만, 외국인들에게는 또 다른 의미로 받아들여지는 면모가 있다는 것을 잘 이해해서 활용할 필요가 있다.
....(이하 생략)...
